본문 바로가기
일상/편의점 꿀팁

[편의점 알바꿀팁] Ep.1 등록되지 않은 상품 계산하는 방법(허무주의!!)

by ʕ •ᴥ•ʔ ʕง•ᴥ•ʔง ʕ ´•̥̥̥ ᴥ•̥̥̥`ʔ 2023. 7.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믕곰이 입니다. 오늘은 편순이, 편돌이를 위한 편의점 알바 꿀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믕곰이는 편의점 알바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편린이 입니다~ 그래서 가끔씩 실수도하고 예기치 않은 상황들이 발생할 때마다 당황하곤 하는데요ㅠㅠ 곧 편의점 알바를 하시는 분이거나 믕곰이처럼 편린이이신 분들이 믕곰이 처럼 곤경을 겪지 않을 수 있도록 많은 꿀팁들을 공유해드릴게요~ 오늘은 편의점에서 계산을 하려는데 포스기에서 상품이 등록되지 않았다고 경고음이 울릴때의 대처상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등록되지 않은 상품이라고??

정말 요주의 상품이었습니다. 손님께서 맥주 여러개를 들고오셨고 마지막으로 이 상품을 찍고 계산을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러.나

띠띠띠띠띠띠... CU 편의점 알바를 해보신 분이라면 정말 식은땀이 나는 소리죠...ㅠㅠ 이 소리와 함께 에러메세지로 "등록되지 않은 상품 입니다"라는 알람이 떴습니다. 당황한 믕곰이는 상품을 다시 찍어보지만 돌아오는 것은 똑같은 경고음...ㅠㅠㅠㅠ 손님께 "상품이 등록되어 있지 않네요, 죄송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바꿔오셔야 될 것 같아요."라고 말씀드리고 카스 맥주로 바꿔가셨습니다. 쓰읍...ㅠㅠ

하.지.만

 

믕곰이 혼자서 해결해보고 싶은 마음에 상품조회에 들어가서 맥주 바코드에 있는 숫자들을 정성스럽게 적고 기대를 품으며 확인/반복을 눌러 봤지만... 역시나 "상품바코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WEB업무의 마스터 다운로드를 실행한 후 재시도 하여주세요." 라는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에?? WEB업무의 마스터 다운로드가 뭔데???? 뭔데!!!!!!!!!!ㅠㅠㅠㅠ 원래는 상품 조회한 후 가격표를 출력해서 그것을 찍어보려고 했는데... 저의 꿈은 처참히 짓밟혔습니다...ㅠㅠ

네...정말 정말 사장님께 전화드리고 싶지 않았지만, 혼자서 해결할 수 없기에 사장님께 전화를 드렸습니다ㅠㅠㅠ 뭔가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속상하기 그지없더라고요ㅠㅠ
여러분은 저같은 상황이 오셨을 때 당황하시지 않길 바라며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해결 방법

포스기 주변에 임시 가격표가 있는지 확인하고 바코드 찍기!

짠... 정말 허무하죠...??ㅋㅋㅋㅋㅋㅋ 사장님이 이미 뽑아 놓으셨어요 허허. 전화 드리니까 이미 어떤 상품인지 알고계셨고 말씀해주시는 것을 깜빡 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상품이 조회되지 않거나 바코드가 없는 상품은 포스기 근처에 이미 바코드가 붙어 있을 경우가 많아요~~ 먼저 이곳을 훑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